인사말

오늘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또 너무나도 요구하는 것이 많은 현실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이 점차 희미해져 가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우리 충만한 교회는 이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를 다시 밝혀 모든 인간의 참된 소망은 오직 말씀의 회복에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원합니다. 저는 과거 16세기 종교 개혁기를 비롯한 17,18세기 서구 유럽의 폭발적인 성령의 부흥의 역사가 오늘 우리 시대에도 반드시 재현 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막연한 종교적인 열심과 프로그램으로 되는 것은 아니며, 외형적인 교회개혁으로 되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짐으로서 만이 가능한 일입니다.

교회 사명문

살아있는 모든 것에 하나님의 창조는 계속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며 이웃들을 사랑함이 기쁨이 되는 교회

예수님 안에서 너와 내가 함께 아름답게 지어져 가는 교회

성령의 생명의 바람이 주시는 생명, 쉼, 위로가 있는 교회

진리를 깊이 깨달을수록 진실한 그리스도인 됨이 중요함을 아는 교회

창조하신 생명의 존엄성을 귀하게 여기고 창조의 원형이 지켜지는 교회

선한 양심, 바른 믿음, 곧은 신앙이 실천되는 생활 속에서 증거가 되는 교회

모든 약함에는 항상 부드러우며, 모든 위선에는 대항할 줄 아는 교회

충만한교회의 사명

1. 적극적인 신앙

교회 안에서 드려지는 거룩한 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하나님과의 실제적 만남을 경험하는 참된 신자가 된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막9장:23절)

2. 일치된 순종

우리는 주님께서 만나게 해주신 참된 목양관계 안에서 실시되는 양육과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속회(나무) 모임과 새가족들을 실제적으로 섬기는 평신도 사역자가 된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8절)

3. 따뜻한 돌봄이 있는 사랑 공동체

예수님과 같은 따뜻한 돌봄과 섬김을 실천함으로 세상을 고치고 변화시키는 사랑 공동체입니다.

“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느니라”(벧전4:8절)

4. 불타는 사명이 있는 공동체

신자로서 본분을 지켜서 섬김의 자세로 최선을 다해 일에 임하고, 이웃의 영혼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지역 복음화와 지역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헌신하는 모범적인 삶을 살아간다.

“각 사람이 부르심을 받은 그 부르심 그대로 지내라”(고전7:20절)

“형제들아 각각 부르심을 받은 그대로 하나님과 함께 거하라”(고전7:20절)

“그럼에도 우리는 이 사명을 다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께서 날마다 새롭게 하실 것이며 우리교회를 향한 주님의 계획을 이루어 가심을 신뢰합니다.
이 믿음의 신비가 가득한 순례 길에 함께 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담임목사 홍 헌 기